본문 바로가기

일본 여행기/12.2. 교토클럽,사가와미술관

투어클럽과 고조 게스트하우스

  12년 2월, 3박4일 일정으로 교토 다녀왔습니다. 숙박은 이번에도 jalan.net 에서 했습니다. 마침 jalan 이벤트 행사로 500엔인가? 를 입금하면 한달내에 써야한다는 조건으로 2000 포인트를 적립해준다고 해서 얼른 신청했습니다 (일본어쌤이 500엔주면 2000엔 준다는건데 사기아니냐고 걱정하셨지만 기간만 한정된 이벤트로 정확한 거였음) 그리고 그간 적립된 포인트 1000점해서 합계 3000포인트 사용하고, 3박 연속 숙박 할인 받고 해서  숙박료가 3박(4인실 도미토리)에 4,500엔 정도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포인트는 1점당 1엔과 똑같이 계산해줍니다. 체크인할때 직원이 이벤트 내용을 잘몰라서 미리 프린트해간 숙박내용 확인서를 보여주었습니다. 숙박료가 너무 싸서 괜히 내가 미안한 느낌^^

 

  투어클럽  (tour club)

http://www.kyotojp.com/photo.html

 

  이번 여행은 이동이 많기 때문에 교토역에서 가까운 곳을 찾았습니다. 투어클럽은 경험자들의 코멘트도 좋았고 교토역에서 10분거리인데다가 무척 깨끗하다는 평에 이곳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우지, 후시미, 오쯔, 나라 쪽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교토역 근처가 아니면 숙소 돌아갈때마다  버스를 타야하므로 돈도 들고 몸도 피곤해지죠. 투어클럽에 머물면서 무엇보다 좋았던건  가는 길에 슈퍼가 있어서 저녁거리를 싸게 살 수 있었다는 것! 오후 6시 지나면 도시락은 할인 들어갑니다. 폐점시간이 조금 빠릅니다. 8시 였던것 같네요.

 

 

 

투어클럽 가는 길에 있는 슈퍼 에비스크

 

10분 동안 걸으면서 교토의 어느 거리에서나 처럼... 시간을 거슬러 오르고 있는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저 건물 1층은 라면집입니다. 사먹어보진 않았는데 사람은 많지 않고 외국인들이 많이 사먹더군요. 가격은 싸지만 밖에서 볼때 그리 맛있어 보이진 않았습니다.

 

 

 

 

가는 길에 있는 불교 용구점. 히가시혼간지 근처라 불구점이 많은데요. 멋진 간판을 단 곳이 많습니다.

 

 

 

투어클럽 근처에 있는 히가시혼가지 맞은편 불교용품점인데 간판이 멋지죠!

 

 

 

                  

                    숙소 맞은편에 있는 료칸 입구입니다. 일본에서는 이렇게 아랫쪽으로 조명등을 많이 두던데 느낌이 색다르더군요.

 

 

 

 

                    투어 클럽입니다.

 

   제가 묵은 날은 중국인 젊은 얘들이 많았습니다. 중국얘들이 밤늦게 들어와서 화장실가느라 쿵꽝거리고 소리내서 문닫고.. 잠을 설쳤습니다..

1층 여자 도미토리방에서 잤는데 방은 굉장히 작습니다. 에어컨이 2층 침대 윗칸 바로 위에 있어서 침대 배정받을 때 이점을 유념해두셔야합니다. 발 바로 아래 찬바람 더운바람이 나오므로 자는데 지장있습니다.

 

고조 게스트하우스

http://www.hostelskyoto.com/

 

  고조는 재작년 여행때 묵었습니다. 본관, 별관 두곳인데 두곳다 있었봤는데요. 별관이 본관보다 작고  깨끗합니다. 두 곳은 같이 붙어 있지 않고 떨어져 있는데 본관에서 별관까지는 걸어서 10분 정도 걸립니다.  본관에는 1층에 카페가 있고 2층은 게스트룸인데요. 본관에서는 2층 다다미방 도미토리에서 잤는데 방은 넓어서 별관 2인실에서 잘때보다 답답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고조에는 식기류가 구비된 부엌이 있지만 투어클럽에는 컵 정도만 있어서 조리를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전자렌지는 있습니다. 고조별관쪽 부엌이 규모는 작지만  오밀조밀하게 쓰기 편하게 꾸며져 있었습니다. 가스렌지도 있어서 간단히 조리할 수 있고 그릇들도 있습니다.

  고조는 기요미즈데라 맞은편 블럭에 있고, 기온까지 걷기에는 꽤 거리가 있지만 별관에서 동네 구경삼아 걷는다면 기온중심가까지 20분정도 걸립니다. 별관에서 기온쪽으로 주 도로 안쪽으로 걸으면 고급 음식점들이 많이 있고 밤에는 뭔가 묘한 분위기의 거리라 .. 재밌습니다. 아침에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려면 역까지는 버스를 타야합니다. 투어클럽은 교토역 에리어라 관광안내서에 나온대로 구경 다니면 되구요. 거리 분위기가 고조 별관쪽과는 달라서 그쪽도 나름대로 재밌습니다.